폰라드의 구약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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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0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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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사제 문서와 함께 창조 신앙의 가장 중요한 또 하나의 증인으로 간주되어 온 제2이사야서를 일별(일별)하는 것은 유익할 것이다. 그러나 그는 이스라엘도 창조했다. 이사야서 51장 9∼10절에서 이 두개의 창조 작업…(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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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창조에 관한 증언의 신학적 위치(위치)
1. 창조에 관한 증언의 신학적 위치(위치) 고대 이스라엘의 야훼 신앙이 특정한 역사적 경험들을 근거로 오직 구원 신앙으로만 이해된 것은 ... , 폰라드의 구약신학인문사회레포트 ,
다. 그러나 창조 신앙의 출현에 대한 역싸적 문제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어떤 방식으로 이스라엘이 그것을, 역싸적 사실들을 기초로 세운 그의 구원 신앙과 연결시켰는가 하는 문제이다.
고대 이스라엘의 야훼 신앙이 특정한 역사적 경험들을 근거로 오직 구원 신앙으로만 이해된 것은 ...
1. 창조에 관한 증언의 신학적 위치(위치)
고대 이스라엘의 야훼 신앙이 특정한 역싸적 경험들을 근거로 오직 구원 신앙으로만 이해된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문제되는 예증들은 이미 야웨를 창조자로서 지시하는 것은 결코 제2이사야의 선포의 본래적인 대상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따 창조자에 관한 말은 부문장에 들어 있거나 아니면 부가어(부가어)로 되어 있따 이 말은 예언자의 선포에서 단지 종속적(종속적)인 기능만을 가지고, 어디서도 독자적으로는 등장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따 창조의 지시가 신뢰(신뢰)를 굳게 한다고 말하는 이유는 제2이사야가 분명히 창조 자체 안에서 구원 사건을 보기 때문일것이다야웨는 세계를 창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