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가전양판점 진출]유통명가 롯데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8 09:27
본문
Download : 110526105534_.jpg
설명
레포트 > 기타
다. 롯데는 백화점부터 할인마트·슈퍼마켓·멀티플렉스 극장까지 유통 전 부문에서 선두권을 달리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는 지난해 기준으로 백화점 29개, 할인점 90개, 슈퍼마켓 277개, 멀티플렉스 극장 68개(수·위탁 운영점 포함)를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지난 2009년 China 할인마트인 ‘타임스(점포 65개)’를 인수, 단숨에 China 내 매출 순위를 끌어올린 적도 있다아 업계 관계자는 “지금까지 롯데가 유통업에 진출한 사업 대부분은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며 “롯데가 가전 양판점 사업을 본격화하면 긴장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듬해인 지난 2008년 롯데홈쇼핑 매출은 8800억원으로 업계 선두인 GS샵(1조6863억원)의 절반에 불과했다.
순서
안석현기자 ahngija@etnews.co.kr
[롯데, 가전양판점 진출]유통명가 롯데는?
[롯데, 가전양판점 진출]유통명가 롯데는?
‘유통의 명가’로 불리는 롯데가 가전 양판점 시장에 들어오자 관련 업계는 촉각을 곤두세웠다. 후발 기업 인수 4년 만에 선발주자들의 지위를 넘볼 수 있을 만큼 급성장한 셈이다. 공격적인 경영으로 홈쇼핑 업계서도 1등을 차지하겠다는 책략이다.
최근에는 지상파와 인접한 소위 ‘황금채널’을 잡기 위해 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들에게 지급하는 채널 수수료를 20% 인상하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해 이 회사 매출은 1조8600억원으로 1위 GS샵(2조 2950억원)의 80% 선까지 따라 잡았다. 명실상부한 유통업계 선두라 할 만하다.
[롯데, 가전양판점 진출]유통명가 롯데는?
[롯데, 가전양판점 진출]유통명가 롯데는?
Download : 110526105534_.jpg( 31 )





특히 후발주자로 출발한 롯데홈쇼핑이 단기간에 업계 선두와 어깨를 나란히 한 것을 보면 유통 분야에서 롯데의 저력을 알 수 있다아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7년 우리홈쇼핑을 인수하면서 TV홈쇼핑 업계에 진출, 타사 대비 10년이나 늦게 사업에 발을 담갔다.
증권가에 따르면 올해 롯데홈쇼핑 매출은 2조원을 돌파, 업계 2·3위인 CJ오쇼핑·현대홈쇼핑의 위치를 위협할 展望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