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과 文化(문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2 06:54
본문
Download : 국제무역과 문화.hwp
모든 국가들은 독특한 고유문화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지구촌이 가까워짐에 따라 한편에서는 조금이라도 더 문화적인 고유성을 추구하는 노력 역시 증가하고 있따
그러므로 새로운 문화적 environment(환경) 하에서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특정문화에 대상으로하여 단순한 이해만을 가지고는 접근하기 어렵기 때문에 각 문화에 대한 이해와 평가를 기업 스스로 해야 한다.
3. 문화 차이의 고려 여부
1) 성공 事例
“최대한 굽히고 비위 맞춰라 - 맥도널드”
세계121개국에 3만여 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맥도날드는 코카콜라와 함께 미국 문화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광고 아래쪽에 “한국…(dro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Download : 국제무역과 문화.hwp( 69 )
순서
모든 국가들은 독특한 고유文化(문화)를 가지고 있다아 세계 경제의 국제화 추세에 따라 무역 통상 역시 서로 다른 文化(문화)적 환경을 가진 사람들과 관련하여 이루어지게 되는데 성공적인 무역 통상을 위해서는 이질적인 文化(문화)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다. 세계 경제의 국제화 추세에 따라 무역 통상 역시 서로 다른 문화적 환경을 가진 사람들과 관련하여 이루어지게 되는데 성공적인 무역 통상을 위해서는 이질적인 문화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definition 은 문화가 선천적인 것이 아니라 후천적으로 학습된 행위라는 점이다. 인간 사이에 협조적인 행동이 이루어지 학습되고 전수되면 사회적으로 공유되는 것이란 점이다. 한국에서 반미 시위가 절정이던 2002년 겨울. 맥도날드가 내놓은 브랜드 광고는 이전 것과 아주 다르다.
셋째, 문화는 관념적이고 복합적이며 지속적으로 쌓이며 alteration(변화) 하는 것이다. 정보통신기술과 교통수단의 발달은 이미 전 세계를 글로벌화 하여 문화적인 동질화를 가속화시켰다.
둘째, 문화는 공유된다는 점이다. 또한, 각 문화에 접근하기 위한 학습과 인력개발에 상당한 노력을 투입해야 한다.
2. 문화적 environment(환경) 과 무역활동
국경을 초월한 무역활동의 전개과정에서 국가간의 문화적 environment(환경) 차이는 기업 활동의 여러 측면에 광범위한 effect을 미친다. , 국제무역과 문화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국제무역과 文化(문화)



Ⅰ. 서론
Ⅱ. 본론
1. 문화란?
2. 문화적 environment(환경) 과 무역활동
3. 문화 차이의 고려 여부
4. 정리(arrangement)
Ⅲ. conclusion(결론)
많은 국제적 기업들은 문화적 역량을 자신들의 경쟁 戰略에 넣어야 한다는 점을 깨닫고 있따 그렇다면 문화란 무엇인가? 문화에 대한 definition 는 다양하지만 문화가 가지고 있는 characteristic(특성)에 대상으로하여는 공통적인 意見을 가지고 있따
첫째, 문화는 학습된다는 점이다. 만일 문화가 선천적인 것이라면, 무역협상에서 직면하는 문화적 environment(환경) 의 차이를 해결할 수 없을 것이다.
이러한 문화는 한 집단이 공유하는 특수한 삶의 양식으로서, 집단을 살아있는 공동체로 묶어주는 역할을 한다. 동물과 달리 인간은 문화적 학습에 의해 익혀진 행동을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