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산업의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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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5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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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통계월보”의 자료(data)를 먼저 살펴보고 1993년도와 1994년도는 그리 다르지 않은 상황(마케팅상황)이라 가정하고 94년도의 상황 역시 동일시 생각하고 논지를 전개해 가겠다.
1) 섬유, 의복업의 매출액증가율은 0.6%로 전년수준(9.4%)을 크게 하회 하였는데 이는 수출경쟁력 약화와 china 및 동남아 후발개도국의 저가 공세로 의류 및 신발 등의 수출이 감소 하였기 때문이다
2) 93년도의 섬유, 의복업(신발업 포함)의 수익성은 수익성도 낮고 매출활동도 부진했던 저이윤, 저매출형이었다.
3) 아래의 그림3의 설명(explanation)
아래의 그림은 기업의 성장지표인 매출액증가율과 수익성지표인 매출…(省略)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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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발산업의 現況
1. 1994년 6월말 현재의 신발산업現況
2. 현재 한국신발산업의 경영分析(분석)
2] 1993년과 1994년 현재의 신발산업의 부진이유
1. 제조업부문의 임금 및 임금비용
2. 원자재의 가격 상승
3. 원화절상
4. 마케팅의 부재
3]. 未來의 신발산업에 불리한 요인들
1. 環境문제 (GR)
2. 노동문제 (BR)
3. 경쟁문제 (CR)
4. 기술문제 (TR)
4]. 앞으로의 신발산업 과제(problem)
1. 자체 브랜드 개발
2. 기술개발
3. 생산관리기법
4. 마아케팅의 투자증대
5. 과감한 업종전환
2. 현재 한국신발산업의 경영分析(분석)
자료(data) : “1993년 기업경영分析(분석)” - 한국은행의 ‘조사통계월보’ 1994년 6 월호 P70~P90까지
한국은행에서 발간하는 “조사통계월보”의 94년도 6월호의 1993년 기업경영分析(분석)이란 title(제목)하의 分析(분석)자료(data)를 보면, 이 자료(data)에서 93년의 신발산업경영을 알 수 있다 대부분의 자료(data)를 훑어보면 그러한 대부분의 숫자상의 표시들이 한가지 사실을 말해주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것은 바로 신발산업의 어려움이다.
신발산업의 상황
신발산업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해 살펴보고 향후 과제에 대해서 제시하였습니다.
신발산업의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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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발산업의 상황과 問題點에 대해 살펴보고 향후 처리해야할문제에 관련되어 제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