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시장의 확대와 우리 기업들의 대응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9 18:24본문
Download : EU시장의 확대와 우리 기업들의 대응전략.hwp
이러한 change(변화)는 지금까지 유럽을 단순히 미국, 日本(일본), 아시아 시장이외 또 다른 하나의 시장으로만 간주하고 해온 우리 기업들에게 생산입지 선정, 제품구성, 마케팅 戰略 등과 관련한 새로운 대응戰略 수립을 요구하고 있다아
2. 우리 기업들의 대응戰略
(1) 교역과 투자측면에서는 긍,부정적 effect이 병존
교역측면에서 「메가 유럽」출현은 우리 기업들에게 관세인하와 현지구매력 증가에 따른 수출 증가라는 긍정적 측면과 역내교역의 역외교역 대체와 경쟁격화 등 부정적 effect이 병존할 것으로 보인다. 신규 10개 회원국들은 EU 가입과 동시에 기존 서유럽 회원국들이 역외국 공산품에 적용하고 있는 공동역외관세(CET)율에 맞추어 현행 고율의 관세를 3%로 인하하게 된다 이러한 관세인하는 우리 기업들에게 새로운 수출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이는데 특히 우리나라의 대유럽 주력 수출품목인 자동차, 가전제품 등의 수출증가가 기대된다 공산품의 경우, 폴란드(9%), 헝가리(7%), 슬로베니아(8%)는 상당 폭의 관세인하가 예상되나 발틱 3국은 오히려 관세율이 다소 인상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금까지 EU-중·동구 국가간 무역특혜 규정에 의거해 기존 회원국들이 신규 가입국 상품에 부여해 오던 특혜 원산지규정이 폐지되어 역외국으로부터의 수입증가가 예상된다 이밖에도 장기적으로는 현재 서유럽국가 국민소득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신규 회원국들의 국민소득 증가로 …(생략(省略))
EU시장의 확대에 따른 우리 기업들의 대응전략에 대해 조사 모색해본 정략입니다. EU시장의확대와우리기업들의대응전략2002 , EU시장의 확대와 우리 기업들의 대응전략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EU시장의 확대와 우리 기업들의 대응전략.hwp( 33 )
EU시장의 확대에 따른 우리 기업들의 대응strategy에 대해 조사 모색해본 정략입니다.
다.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EU시장의확대와우리기업들의대응strategy2002





EU시장의 확대와 우리 기업들의 대응strategy
1. EU시장의 확대와 change(변화)
2. 우리 기업들의 대응戰略
(1) 교역과 투자측면에서는 긍,부정적 effect이 병존
(2) 우리 기업, 범유럽 총괄 경영시스템 구축이 필요
1. EU시장의 확대와 change(변화)
지난 1957년 7개 회원국으로 출발한 EU(유럽연합)은 동구 8개국 헝가리, 체코, 폴란드,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에스토니아, 슬로베니아, 슬로바키아
과 지중해 2개국 몰타, 사이프러스
을 신규 회원국으로 맞이해「EU-25」로 확대하면서 “대서양에서 우랄산맥까지”라는 그들의 오랜 숙요인 유럽통합을 현실화하게 된다 「메가 유럽」의 출현은 EU체제 정비, 국제 정치·외교, 경제무대에서 유럽의 위상과 effect력 증대와 더불어 유럽의 광범위한 산업재편과 경영environment change(변화)를 야기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