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교육방법론] 기억과 망각에 대상으로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04:42
본문
Download : [실기교육방법론] 기억과 망각에 대해.pptx
-1.기억의 정의와 기억의 과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실기교육방법론,기억,망각
-(3)망각을 방지하는 방법
- 학습자의 연령,지능,동기유발
-2.망각이란
![[실기교육방법론] 기억과 망각에 대해-2527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3/%5B%EC%8B%A4%EA%B8%B0%EA%B5%90%EC%9C%A1%EB%B0%A9%EB%B2%95%EB%A1%A0%5D%20%EA%B8%B0%EC%96%B5%EA%B3%BC%20%EB%A7%9D%EA%B0%81%EC%97%90%20%EB%8C%80%ED%95%B4-2527_01.jpg)
![[실기교육방법론] 기억과 망각에 대해-2527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3/%5B%EC%8B%A4%EA%B8%B0%EA%B5%90%EC%9C%A1%EB%B0%A9%EB%B2%95%EB%A1%A0%5D%20%EA%B8%B0%EC%96%B5%EA%B3%BC%20%EB%A7%9D%EA%B0%81%EC%97%90%20%EB%8C%80%ED%95%B4-2527_02_.jpg)
![[실기교육방법론] 기억과 망각에 대해-2527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3/%5B%EC%8B%A4%EA%B8%B0%EA%B5%90%EC%9C%A1%EB%B0%A9%EB%B2%95%EB%A1%A0%5D%20%EA%B8%B0%EC%96%B5%EA%B3%BC%20%EB%A7%9D%EA%B0%81%EC%97%90%20%EB%8C%80%ED%95%B4-2527_03_.jpg)
![[실기교육방법론] 기억과 망각에 대해-2527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3/%5B%EC%8B%A4%EA%B8%B0%EA%B5%90%EC%9C%A1%EB%B0%A9%EB%B2%95%EB%A1%A0%5D%20%EA%B8%B0%EC%96%B5%EA%B3%BC%20%EB%A7%9D%EA%B0%81%EC%97%90%20%EB%8C%80%ED%95%B4-2527_04_.jpg)
![[실기교육방법론] 기억과 망각에 대해-2527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3/%5B%EC%8B%A4%EA%B8%B0%EA%B5%90%EC%9C%A1%EB%B0%A9%EB%B2%95%EB%A1%A0%5D%20%EA%B8%B0%EC%96%B5%EA%B3%BC%20%EB%A7%9D%EA%B0%81%EC%97%90%20%EB%8C%80%ED%95%B4-2527_05_.jpg)
기억에 influence(영향)을 주는 조건
(1)학습자
-(2)기억을 좋게 하는 조건
기억이란 새로운 경험이 충추신경에 기명(memorizing)되어 의식내면에 파지되었다가 어떠한 자극이 가해지면 재생되어 처음 기명으로 재인식되는 과정이다.
-예외로 기억이 우수한 사람.
-1.기억의 정의와 기억의 과정 -2.망각이란 -3.기억의 조건 - (1)기억에 영향을 주는 조건 -(2)기억을 좋게 하는 조건 -(3)망각을 방지하는 방법
[실기교육방법론] 기억과 망각에 대상으로하여
Download : [실기교육방법론] 기억과 망각에 대해.pptx( 44 )
(2)학습자료(資料)
설명
2. 파지 (retention )
다.
순서
-3.기억의 조건 - (1)기억에 影響(영향)을 주는 조건
기명에 의하여 생긴 지각이나 표상의 흔적 혹은 신경계의 변화를 재생의 가능성으로서 오래 존속시키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