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식도야이론과 과학적 교육과정 운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2 15:09
본문
Download : 200502교육과정및평가A형(견본).hwp
그리고 일상생활은 기억력, 추리력 등등, 형식도야theory 에서 말하는 ‘형식’(즉, 정신능력)이 요구되는 사태로 이루어져 있다 교과에서 중요한 것이 이러한 형식은 만큼, …(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200502교육과정및평가A형(견본).hwp( 88 )
다.
형식도야이론,마음의중층구조,교육과정,기타,방송통신
설명
방송통신/기타
형식도야이론과 과학적 교육과정 운동
순서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Ⅰ. 서론, , Ⅱ. 본론, 1. 형식도야이론, 1) 형식도야이론이란?, 2) 형식도야이론에서 생활과 교과, ① 마음의 중층구조, ② 마음의 중층구조를 통해 본 생활과 교과, 2. 과학적 교육과정 운동에서의 생활과 교과, 3. 형식도야이론과 과학적 교육과정 운동의 생활과 교과에 대한 차이점, , Ⅲ. 결론, , FileSize : 45K , 형식도야이론과 과학적 교육과정 운동기타방송통신 , 형식도야이론 마음의중층구조 교육과정
Ⅰ. 서론, , Ⅱ. 본론, 1. 형식도야이론, 1) 형식도야이론이란?, 2) 형식도야이론에서 생활과 교과, ① 마음의 중층구조, ② 마음의 중층구조를 통해 본 생활과 교과, 2. 과학적 교육과정 운동에서의 생활과 교과, 3. 형식도야이론과 과학적 교육과정 운동의 생활과 교과에 대한 차이점, , Ⅲ. conclusion , , 파일크기 : 45K
Ⅰ. 서론
Ⅱ. 본론
1. 형식도야theory
1) 형식도야theory 이란?
2) 형식도야theory 에서 생활과 교과
① 마음의 중층구조
② 마음의 중층구조를 통해 본 생활과 교과
2. 과학적 교육과정 운동에서의 생활과 교과
3. 형식도야theory 과 과학적 교육과정 운동의 생활과 교과에 대한 차이점
Ⅲ. conclusion(결론)
형식도야theory 은 교과의 가치를 일상생활의 문제해결과 관련지어 설명(說明)하는 theory 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 theory 에 의하면, 교과를 배울 때 우리는 세부적인 내용과 함께 그 내용을 담고 있는 형식을 배운다. 교과에서 중요한 것은 세부적인 내용이 아니라 그것을 통하여 길러지는 정신능력이다. 교과의 형식이라는 것은 다름 아니라 우리의 마음을 구성하고 있는 기본적인 정신능력이다. 이러한 정신능력은 일단 길러지고 난 뒤에는 일상생활에서 그 능력이 요구되는 사태를 당하면 어김없이 효력을 발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