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analysis 및 설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03:23
본문
Download : 객체지향 분석 및 설계.hwp
정수, 실수, 복소수, 학생, 자동차 등 사람이 하나의 단위로 인지할 수 있는 것을 모두 객체로 본다.
이러한 추상화는 정보 은폐 기법중의 하나로서 구체적인 내용을 외부에 보이지 않고, 객체 자산만이 알고 있으며 외부에는 개념(槪念)적인 내용의 표현만을 알리는 모델링 기법이다.
추상화 기법
첫째, 연산자 추상화(operation abstraction) : 추상화된…(省略)
다.
2-1 기본 개념(槪念) 및 용어 요점
(1)추상화
추상화(abstraction)란 복잡한 문제를 다루는 가장 기본이 되는 메커니즘으로 현실 세계의 물체를 객체로 사상(mapping)시킬 때 현실의 모든 측면을 객체로서 표현하는 것이 아니고 문제의 중요한 측면도 중 주목하고 싶은 측면을 표현하는 방법이다.
즉, 객체 하나는 이러한 일련의 변수값들과 함수들의 묶음으로 간주할 수 있다 이러한 개념(槪念)을 바탕으로 한 객체지향 기술의 중요한 개념(槪念) 및 용어를 설명(說明)한다.
즉 문제에서 반드시 필요한 근본적인 characteristic(특성)에 집중하고,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나 상세 내역들을 제거시켜 나가는 과정이다.
Download : 객체지향 분석 및 설계.hwp( 28 )






객체지향완전조사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객체지향의 역사와 개념, 개발단계,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객체지향 analysis 및 설계
1 객체지향의 history
2 객체지향의 기본개념(槪念)
3 객체지향 개발 단계
4 객체지향 개발 방법론
5 접근의 장·단점
6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의 introduce
2 객체지향의 기본 개념(槪念)
객체지향에서는 모든 것을 객체(object)로 표현한다.객체지향완전조사 , 객체지향 분석 및 설계인문사회레포트 ,
객체지향의 역사(歷史)와 관념, 개발단계,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상으로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컴퓨터에서는 data(자료) 구조 부분은 변수의 값으로 대응시키고, 행동 부분은 함수로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