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marketing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09 03:02
본문
Download : GS홈쇼핑 마케팅분석.hwp
, GS홈쇼핑 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GS홈쇼핑 마케팅분석
Report
목 차
?
Ⅰ 시장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 거시적 요인分析(분석)
- 소비자 分析(분석)
- 시장展望
Ⅱ 경쟁업체 & 자사分析(분석)
- 경쟁업체 分析(분석)
- 자사分析(분석)
- SWOT 分析(분석)
- Business Model
Ⅲ 戰略기획
- 핵심역량
- S T P
- 4 P
Ⅳ 추진戰略
- 문제제기
- 추천대책
- 구매력 증진대책
Ⅰ. 시장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1. 거시적 요인 分析(분석)
○ 사회, 文化(문화)적 요인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alteration(변화) 로 통판 시장 꾸준한 성장세 예상
○ 경제적 요인
- GDP성장율과의 (+)관계(경기상황과의 연계성)
- 주 고객층이 경기에 민감하지 않은 중/상류층에 분포로 경기 불황시에 effect(영향) 미비
○ 정치적 요인
- 소비자보호법/공정거래법/방송위원회 심의 : 소비자 신뢰도 향상
- 政府(정부)의 적절한 규제를 통한 홈쇼핑의 건전성 유지
○ 계절적, environment(환경) 적 요인 (날씨 마케팅)
- 황사로 인한 매출 30-40% 신장
- 여름철 장마, 고온의 effect(영향) 으로 판매증가 추세
2. 소비자 分析(분석)
○ 주요 수요 계층 : 여성
○ 점차적으로 인터넷(Internet)부문 수요층의 다양화로 수요자와의 교섭력 필요
○ 생활 유형의 alteration(변화) (Life style의 alteration(변화) : 쇼핑시간을 최소화 하려는 생활유형)
○ 쇼핑시간의 단축 희구 / 쇼핑의 편의성 희구 / 구매 및 소비행동의 합리성, 편리성 추구
신용카드 사회 정착
3. 2002년 통신판매 시장 展望
- 인터넷(Internet)의 가세로 통판 시장 급성장
- 매체별 시너지효능로 낮은 시장
진입장벽으로 인터넷(Internet) 쇼핑몰 급성장 展望(고성장 예상)
…(투비컨티뉴드 )
GS홈쇼핑 marketing 분석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설명
GS홈쇼핑 marketing 분석
GS홈쇼핑,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다.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GS홈쇼핑 마케팅분석.hwp( 37 )
GS홈쇼핑 마케팅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