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강사가 되기 위한 강의스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9 06:02
본문
Download : 명강사가_되기_위한_강의스킬.ppt
, 명강사가 되기 위한 강의스킬기타레포트 , 명강사가 되기 위한 강의스킬
순서
Download : 명강사가_되기_위한_강의스킬.ppt( 86 )
명강사가 되기 위한 강의스킬
명강사가_되기_위한_강의스킬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언어의 원칙 : 강사와 학습자는 공통의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
복습과 적용의 원칙 : 강사는 가르친 내용을 모두 이해하였는지 확인해야 한다.
학습의 7가지 원칙
멀티 강의의 advantage
교육Engineering적 접근
멀티미디어 시대 돌입
학습자들의 눈높이 고급화
전달 강의에 식상함
학습자보다 나은 경험과 지식 요구
교사들의 무사안일한 자세
학습자의 개인차를 배려한 강의
理論(이론) 중심보다는 현장 줌심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는 정보제공
감정에 호소
기…(省略)
설명
레포트/기타
명강사가_되기_위한_강의스킬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강의의 원칙 : 사실 혹은 내용은 공인된 것만이 전달되어야 한다.
학습과definition 원칙 : 학습자는 배운 내용을 자신의 생활 속에서 재현해야 한다.
명강사가,되기,위한,강의스킬,기타,레포트
과 거 현재 / 미래
? 지식의 전수자 ? 교육전문가
? 公式(공식)적 권위자
? 사회화의 매개자
? 학습의 촉진자
? 학습 및 진로 등의 상담자
? 이상적 자아
학습자의 심리特性이해
과목 전문가
(Subject Experts)
강의기술 개발
(Skill Development)
적극적 태도
(Positive Attitude)
1) 바람직한 강사의 역할
2) 바람직한 강사의 자질
강사의 역할과 자질
강사의 원칙 : 강사는 무엇을 가르치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
학습자의 원칙 : 학습자는 강의내용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야 한다.






다.
강의과definition 원칙 : 강의과정은 학습자의 자발적 활동을 불러일으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