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 마케팅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09:12
본문
Download : 귀족 마케팅 분석.pptx
오직 당신만을 위한다는 差別(차별) 화된 서비스를 모토로 구매력 높은 고객을 잡기 위한 전략(strategy)이라고 할 수 있따
_SLIDE_4_
귀족 marketing 의 배경
귀족 marketing 이란
과거
평등성 concept(개념)이 강하여 귀족marketing 에 대한 강한 반발
현재
평등성 concept(개념)의 약화로 귀족marketing 대두
_SLIDE_5_
부유층 소비자의 유형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
_SLIDE_6_
부유층 소비자의 유형
과시성 추구형
유행 추구형
_SLIDE_7_
부유층 소비자의 유형
독特性과 개성 추구형
감성적 즐거움 추구형
_SLIDE_8_
합리적 가치 추구형
부유층 소비자의 유형
_SLIDE_9_
귀족 marketing 의 長點
고정고객 확보로 안정된 매출을 확보
구매 행위의 가격탄력성이 적음
경기에 effect을 적게 받음
가격대비 마진율이 상당히 높음
기업이미지의 고급화
_SLIDE_10_
귀족 marketing 의 단점
과소비 조장에 대한 비난과 계층 간의 위화감 조성 문제
부유층 고객들이 누리는 각종 혜택이 marketing 비용의 증가분으로 그 외의 고객들에게 전가된다는 우려
상대적으로 부유층이 아닌 다수의 사람들을 정서적으로 자극하지 않는가에 대한 문제
_SLIDE_11_
귀족 marketing 의 전략(strategy)
부유층의 特性을 이해해야 한다
부자들은 일반인과 다른 가치기준을 가질 수 있다
- 일반인과는 욕구형태가 다를 수 있으며 행동양식 또한 다를 수 있으므로 심리파악이 중요함
差別(차별) 화가 중요하다
고소득자들은 근본적으로 자신과 타인을…(省略)
Download : 귀족 마케팅 분석.pptx( 80 )
귀족,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귀족 마케팅 分析
레포트/경영경제
다.
순서
귀족 마케팅 分析
귀족 마케팅 분석 , 귀족 마케팅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귀족 마케팅
_SLIDE_1_
귀족 marketing
_SLIDE_2_
목차
귀족 marketing 이란
부유층 소비자의 유형
귀족 marketing 의 장단점
귀족 marketing 의 전략(strategy)
귀족 marketing 의 성공事例
느낀점
_SLIDE_3_
귀족 marketing 이란
‘귀족 marketing ’이란
고소득층 사회계층 중 상류층과 중상류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주로 구입하는 제품 류를 marketing 하는 것으로 럭셔리 marketing 혹은 VIPmarketing 으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