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금마케팅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4 02:44본문
Download : 모금마케팅전략.hwp
- 밑에서 일하는 직원이 아닌 책임감을 가진 주인이라는 의식을 갖고 임한다.
- 자신의 모금업무에 대하여 긍지를 가져야 한다.
모금담당자는 전문적인 걸인이 아닌 타인의 복지를 위해 봉사하는 행동인이다.
- 모금을 담당하는 일이 가치 있는 전문직이라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모금이 왜 필요한지 본인이 확신을 갖고 이야기 할 수 있어야 한다.
Ⅳ. 마치면서
Ⅲ. 비영리 조직에서의 marketing
지금은 경제가 다시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지만 아직도 여러 가지로 열악한 부분들이 많이 내재되어 있따 이러한 때에 아무런 준비없이 무조건 기부해달라고 하면 손내밀어 줄 곳은 한군데도 없다.
- 본인 기관의 目標(목표)와 중요한 사업이 무엇인지 알고 있어야 한다.
자기의 Job을 즐겨야 하며 Mission을 가져야 한다. 그러한 혜안을 갖추기 위해서는 왕성한 호기심, 그중에서도 특히 지적인 호기심이 많아야 한다. 시장의 흐름을 파악해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future(미래)의 change(변화)를 예견할 수 있는 선견력이 있어야 한다.
- 모금 사용에 대한 보고가 명확해야 한다.
* 모금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가져야 할 자질---------------------------
모금을 담당하는 직원능력과 자세는 모금의 성공여부에 가장 큰 요소이다. 차근차근 전술에 대해 짚어 보도록 하겠다.
- 모금의 목적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 모금에 대한 투명성이 보장되어야 한다.
우선 marketing 을 하기 전 마케터가 갖추어야 할 자질이 여러 가지 있겠으나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세상을 꿰뚫어 보는 눈을 가지는 것이다.
- 모금을 담당하는 일은 하나의 2중직으로 …(생략(省略))
모금마케팅전략 , 모금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모금마케팅strategy
다.,경영경제,레포트
모금마케팅strategy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Download : 모금마케팅전략.hwp( 72 )
Ⅰ. 들어가는 글
Ⅱ. 전술적 marketing 을 하기 앞서
Ⅲ. 비영리 조직에서의 marketing
1. marketing theory 을 접목한 모금사업전술과 실무기술
1) 상황 파악이 먼저다 (시장파악)
2) 기관 目標(목표)의 설정
3) marketing 目標(목표) 설정
4)기부자는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가? (기부자욕구와 기부동기 analysis)
5) 시장상황을 요점해보자
6) 시장을 자세히 들여다보자.(기부자시장analysis)
7) 기관에 대한 이미지는 어떤가?
8) 실전에 나갈 때 다시 짚어 보아야 할 것은?
9) 자 이제 무엇이 필요하다고 설득할 것입니까? (모금상품개발)
10) 기관을 어떻게 알릴 것인가?
11) 이제 실행계획을 세워 보십시오.
12) 기부자를 개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관리하는 것 또한 개발 못지않게 중요하다. 비영리조직에서도 경쟁력을 회복하고 활성화를 시키기 위해서는 marketing 전술을 세워 접근해야 한다. 따라서 마케터는 많이 읽고쓰기, 많이 보고 , 많이 느껴야 한다
* 모금을 하기 앞서-------------------------------------------------
- 모금에 대한 정확한 목적이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