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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언론의문제점(問題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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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2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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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언론의문제점(問題點)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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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벌써부터 신문-방송-영상-멀티미디어 등과 같은 정보매체가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21世紀를 구할 수 있는 산업으로 선전되고 있고, 이윤창출 방식도 사회지식과 정보의 사적 전유에 의해서 창출된다 그리하여 21世紀는 또한 `culture산업`의 시대가 될 것이다.

다. 95년 현재 언론산업의 세계시장 규모는 약 300조원, 한국시장은 약 10조원으로 이러한 소프트자본주의 경제의 core에 언론정보…(생략(省略))

한국언론의문제점(問題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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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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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머리말
1. 언론과 未來(미래)사회

Ⅱ. 몸말
1. 언론의 기능
1) 사회적 기능
2) 이념적 기능
2. 한국언론의 문제가되는점
1) 언론과 경제
2) 언론과 지역싸회
3) 언론과 권력
4) 언론과 선거
5) 언론인과 윤리의식
6) 언론과 culture
7) 언론과 북한

Ⅲ. 맺음말
1. 한국언론의 개혁
1) 市民의 언론권 보장
2) 언론의 공공화
3) 사상과 언론자유의 불가침성
4) 국가의 언론통제 폐지
5) 편집·편성의 공동결정제 확립
6) 재원에 대한 공적 활용
7) 방송의 공공성과 민족성의 실현



제조업을 중심으로 한 20세기의 산업구조가 퇴조하면서 방송-영상-통신-출판-컴퓨터가 하나로 융합되어 21世紀 산업의 견인차가 되고 있다아 따라서 기술 및 자본집약적이고 고부가가치 산업인 방송-영상-정보같은 소프트분야가 21世紀를 이끌어갈 앞으로의 사회는 `소프트자본주의`사회가 될 것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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