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장품 산업 - 環境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30 11:23
본문
Download : 국내 화장품 산업 - 환경 분석.ppt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국내 화장품 산업 - 환경 분석.ppt( 65 )
,경영경제,레포트
화장품산업
다.
국내의 화장품 산업에 대한 마케팅 분석으로 외부환경 분석과 내부환경 분석등 다양한 마케팅 분석과 SWOT분석으로 마무리했습니다.화장품산업 , 국내 화장품 산업 - 환경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Ⅰ. 화장품 외부환경 analysis(분석)
1-1. 시장present condition
1-2. 경기동향과 정부지원
1-3. 업계 IT 도입 present condition
Ⅱ. 화장품 내부환경 analysis(분석)
2-1. Five force competitive model
2-2. 기업별 동향
2-3. Web-site analysis(분석)
Ⅲ. SWOT analysis(분석)
화장품 산업의 定義(정이)
화장품 산업은 인체를 청결 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變化(변화) 시키거나 피부 모발의 건강을 유지, 증진을 하기 위하여 사용되는목적을 가진 화장품의 연구 개발, 제조. 수입 판매하는 산업으로 그범위도 확대되어 종전의 연구 개발 생산 및 유통 판매, 이를 지원
하는 기술, 정보 및 관리체계 들과 원.부재료의 제조 공급하는관련산업도 함께 포함.
국내 화장품 산업의 變化(변화)
화장품 과학의 발달 :신소재, 신원료의 개발과 신제형 개발을 위한 연구,
고기능을 갖는 제품 개발 활발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제품이 다양, 소비자계층 여성 어린이, 남성 등 확장
사치품에서 생필품, 文化(문화)상품으로 인식 전환:경제발전에 따라 삶의 질이 향상 ,
소비자의 미적 추구욕망에 부응,삶의 풍요로움을
제공하는 필수적인 文化(문화)상품으로 變化(변화)
유통구조의 變化(변화) :복잡 다양한 유통경로와 인터넷(Internet) 판매 등을 통한 전자상거래가 증가
생산 system의 變化(변화) :다양성, property(특성)화된 제품 생산을 위해 다품종 소량생산체제로 變化(변화)
무한경쟁의 가속화: 국내 경제의 …(drop)
설명
순서
국내 화장품 산업 - 環境 분석
국내의 화장품 산업에 대한 마케팅 분석으로 외부環境 분석과 내부環境 분석등 다양한 마케팅 분석과 SWOT분석으로 마무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