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이론) - 학습의 성격과 기본 가정, 구성 요소, 경험 및 instance(사례) 분석, 도덕 교육에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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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5-06 12:1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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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같은 이유에서가 아닐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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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이론) - 학습의 성격과 기본 가정, 구성 요소, 경험 및 instance(사례) 분석, 도덕 교육에의 적용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 학습의 성격과 기본 가정, 구성 요소, 경험 및 사례 분석, 도덕 교육에의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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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Ⅲ 학습의 구성 요소
목차
1. 행동의 모델
Ⅰ. 서론
. 이론 선정
1. 경험 내용
Ⅵ 마무리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이론) - 학습의 성격과 기본 가정, 구성 요소, 경험 및 instance(사례) 분석, 도덕 교육에의 적용
3. 觀察(관찰) 학습의 요소
Ⅴ 도덕 교육에의 적용
2. 행동의 결과
2. 분석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이론) - 학습의 성격과 기본 가정, 구성 요소, 경험 및 instance(사례) 분석, 도덕 교육에의 적용
6. 자아 효능감
1. 학습에 관한 기본 가정
4. 자기 조절
Ⅳ 경험 및 instance(사례) 분석
1. 모델링
2. 자기 강화
2009년 3학년 1학기 도덕과 교육 이론 수업을 들으면서 여러 가지 이론들을 배웠다. 그 때의 기억이 수면 위로 떠오르면서 바로 행동주의 및 사회학습이론에서 비롯되었다고 깨달았다. 이제 나는 우리 교육대학교에 입학한 지 3년차라 그 동안 어렴풋이 들어만 왔던 인물들이나 용어들이 이 수업을 통해 제 폴더에 알맞게 찾아 들어가듯 정리(整理) 가 되고 있따 그 중 특히 재밌고 집중이 되는 수업이 있었는데 행동주의 및 사회학습이론에 관한 수업이었다. 그 때는 강화라는 단어도 익숙지 않았고 그것이 어디에서 파생되었는지조차 모른 채 그냥 칭찬을 해주고 그 모습을 본 다른 아이들이 행동을 따라하는 것을 수업 중에 드러내었다. 행동주의보다는 좀 더 인간적인 매력이 풍겼기 때문인지는 모르겠다. 현대에 이르러서 도덕 교육에 관하여 고찰해보면, 도덕적인 행동은 조건화에 의한 행동 조작에 따른 것이 아니라 환경과 자유 의지,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나타나는 것이 더 마땅하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대체로 예습을 하였거나 흥미나 관심이 있는 내용에 대해서 배우는 수업은 더욱 집중을 하게 되고 그 수업이 재밌다고 느껴진다. 1학년 2학기 아동발달학습이론 수업을 들으며 모의수업을 하였는데 내가 속한 조는 강화와 모방을 보여주는 수업을 하였다. 5. 상호결정론
설명
3. 실생활 모습
1. 理論(이론) 선정





내가 여기서 다룰 것은 사회학습이론이다.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이론) - 학습의 성격과 기본 가정, 구성 요소, 경험 및 instance(사례) 분석, 도덕 교육에의 적용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 학습의 성격과 기본 가정, 구성 요소, 경험 및 事例(사례) 分析(분석), 도덕 교육에의 적용
Ⅱ 학습의 성격과 기본 가정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 학습의 성격과 기본 가정, 구성 요소, 경험 및 사례 분석, 도덕 교육에의 적용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 학습의 성격과 기본 가정, 구성 요소, 경험 및 사례 분석, 도덕 교육에의 적용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 학습의 성격과 기본 가정, 구성 요소, 경험 및 사례 분석, 도덕 교육에의 적용 목차 Ⅰ 서론 1. 이론 선정 Ⅱ 학습의 성격과 기본 가정 1. 학습에 관한 기본 가정 Ⅲ 학습의 구성 요소 1. 행동의 모델 2. 행동의 결과 3. 관찰학습의 요소 4. 자기 조절 5. 상호결정론 6. 자아 효능감 Ⅳ 경험 및 사례 분석 1. 경험 내용 2. 분석 3. 실생활 모습 Ⅴ 도덕 교육에의 적용 1. 모델링 2. 자기 강화 Ⅵ 마무리 Ⅰ. 서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