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제작입문3공통)UCC활용한 광고조사하고 기존광고와 비교차이를 논하기오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14:09본문
Download : 영상제작입문3공통)UCC활용한 광고조사하고 기존광고와 비교차이를 논하시오00.hwp
지난 3년간 동영상 UCC 시장을 지켜낸 업계로서는 아직 내세울 것이 없는 처지에서 저작권 이슈는 최대 난제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지난 법원이 지상파방송의 TV program을 동영상 파일로 저장한 후 유료로 자료를내려받다 하게 하는 ‘누리망 TV녹화대행서비스’를 해온 ‘엔탈(Ental)’의 서비스를 중지시키는 등 사회 전반의 저작권 보호 의지가 커져 이래저래 위축된 상황이다. 광고는 내용의 일부를 노출해 호기심을 유발하고 케이블TV나 누리망 , 극장 등 전체 내용을 볼 수 있는 매체로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
6) 바이러스 marketing (Viral Marketing)’ efficacy 또한 UCC광고만의 큰 長點이다.
4) 동영상 UCC는 새로운 광고 모델을 가져다 줄 것이다. 따라서 젊은이층을 겨냥한 광고도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TV 광고들이 늘어나면서 광고를 이용한 새로운 콘텐츠도 생겨나고 있다 좀 더 뻔뻔해진 광고 방식도 등장했다. UCC 업체는 이번 …(To be continued )
영상제작입문3공통)UCC활용한 광고조사하고 기존광고와 비교차이를 논하기오00.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순서
다.
4. UCC가 광고가 해결해야 할 문제
1) 소재나 표현의 자유가 보장되는 누리망 세상의 속성 상 규제가 어렵다는 점이다.
2) CCC의 경우 일종의 페이크 UCC라는 비판을 받을 수 있다
3) 바이럴 marketing 의 가장 큰 長點으로 불리는 저렴한 비용에 관한 것이다. 결국 UCC 시장 내 방송 콘텐츠 저작권 활용을 풀고 가지 않으면 현실적으로 도약의 출구를 찾기 어려워진 것이다.설명
영상제작입문3공통)UCC활용한 광고조사하고 기존광고와 비교차이를 논하시오00.UCC를 실제로 활용한 기업광고나 TV광고 등을 조사하고, 기존 광고와 비교하여 어떠한 광고효과의 차이가 있는지 논하시오미디어영상학과영상제작입문3공통0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영상제작입문3공통)UCC활용한광고조사하고기존광고와비교차이를논하시오00. , 영상제작입문3공통)UCC활용한 광고조사하고 기존광고와 비교차이를 논하시오00.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영상제작입문3공통)UCC활용한광고조사하고기존광고와비교차이를논하기오00.
UCC%ED%99%9C%EC%9A%A9%ED%95%9C%20%EA%B4%91%EA%B3%A0%EC%A1%B0%EC%82%AC%ED%95%98%EA%B3%A0%20%EA%B8%B0%EC%A1%B4%EA%B4%91%EA%B3%A0%EC%99%80%20%EB%B9%84%EA%B5%90%EC%B0%A8%EC%9D%B4%EB%A5%BC%20%EB%85%BC%ED%95%98%EC%8B%9C%EC%98%A400_hwp_01.gif)
UCC%ED%99%9C%EC%9A%A9%ED%95%9C%20%EA%B4%91%EA%B3%A0%EC%A1%B0%EC%82%AC%ED%95%98%EA%B3%A0%20%EA%B8%B0%EC%A1%B4%EA%B4%91%EA%B3%A0%EC%99%80%20%EB%B9%84%EA%B5%90%EC%B0%A8%EC%9D%B4%EB%A5%BC%20%EB%85%BC%ED%95%98%EC%8B%9C%EC%98%A400_hwp_02.gif)
UCC%ED%99%9C%EC%9A%A9%ED%95%9C%20%EA%B4%91%EA%B3%A0%EC%A1%B0%EC%82%AC%ED%95%98%EA%B3%A0%20%EA%B8%B0%EC%A1%B4%EA%B4%91%EA%B3%A0%EC%99%80%20%EB%B9%84%EA%B5%90%EC%B0%A8%EC%9D%B4%EB%A5%BC%20%EB%85%BC%ED%95%98%EC%8B%9C%EC%98%A400_hwp_03.gif)
UCC%ED%99%9C%EC%9A%A9%ED%95%9C%20%EA%B4%91%EA%B3%A0%EC%A1%B0%EC%82%AC%ED%95%98%EA%B3%A0%20%EA%B8%B0%EC%A1%B4%EA%B4%91%EA%B3%A0%EC%99%80%20%EB%B9%84%EA%B5%90%EC%B0%A8%EC%9D%B4%EB%A5%BC%20%EB%85%BC%ED%95%98%EC%8B%9C%EC%98%A400_hwp_04.gif)
UCC%ED%99%9C%EC%9A%A9%ED%95%9C%20%EA%B4%91%EA%B3%A0%EC%A1%B0%EC%82%AC%ED%95%98%EA%B3%A0%20%EA%B8%B0%EC%A1%B4%EA%B4%91%EA%B3%A0%EC%99%80%20%EB%B9%84%EA%B5%90%EC%B0%A8%EC%9D%B4%EB%A5%BC%20%EB%85%BC%ED%95%98%EC%8B%9C%EC%98%A400_hwp_05.gif)
UCC%ED%99%9C%EC%9A%A9%ED%95%9C%20%EA%B4%91%EA%B3%A0%EC%A1%B0%EC%82%AC%ED%95%98%EA%B3%A0%20%EA%B8%B0%EC%A1%B4%EA%B4%91%EA%B3%A0%EC%99%80%20%EB%B9%84%EA%B5%90%EC%B0%A8%EC%9D%B4%EB%A5%BC%20%EB%85%BC%ED%95%98%EC%8B%9C%EC%98%A400_hwp_06.gif)
영상제작입문3공통)UCC활용한 광고조사하고 기존광고와 비교차이를 논하기오00.
Download : 영상제작입문3공통)UCC활용한 광고조사하고 기존광고와 비교차이를 논하시오00.hwp( 20 )
UCC를 실제로 활용한 기업광고나 TV광고 등을 조사하고, 기존 광고와 비교하여 어떠한 광고효과의 차이가 있는지 논하기오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위 자료(data)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경영경제,레포트
미디어영상학과영상제작입문3공통00
Ⅰ. 서 론
Ⅱ. 본 론
1. UCC 광고의 定義(정이)와 등장
1) UCC의 定義(정이)
2) UCC의 등장
2. UCC를 활용한 기업광고나 TV광고조사
1) UCC광고의 reality(실태)
2) 국내 유통 84%가 불법복제…저작권 침해
3) 삼성카드, 기업광고 UCC 적극 활용
4) 현대차, UCC TV광고이벤트 실시
5) 방송 불가’ 내용 보려 누리망 으로
6) 재밌으면 바이러스도 괜찮아
7) 방송, 언론, 통신의 UCC활용
3. UCC 광고가 기존 광고와의 차이
1) 투자대비 몇 배의 광고efficacy를 얻고 있다
2) 광고기법 속에 치밀한 고도의 전략(strategy)이 숨겨져 있다
3) 기존광고에 비해 광고비가 저렴하다.
4) 공모전을 유치할 경우 작품의 질을 보장받을 수 없다는 약점이 있다
5. UCC시장 상황과 展望(전망) ㆍTask
1) 홍보·marketing 등 잠재력 무궁무진
2) 동영상 UCC의 核心(핵심)적 alteration(변화) 양상
(1) 질적 경쟁을 통한 콘텐츠 차별화
(2) 다양해지는 비즈니스모델 발굴
(3) 눈에 띄게 느는 기업의 UCC활용
(4) 미디어 제휴 통한 매체간 융합 가속
(5) 기업간 제휴·합병 본격화 조짐
3) 불법저작권 등 Task 도 만만치않아
4) 동영상 광고 형식도 改善돼야
Ⅲ. 결 론
참고
Ⅰ. 서 론
우리나라의 광고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고객이 젊은 신세대로 20대층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그러므로 그들을 겨냥한 UCC를 실제로 활용한 기업광고나 TV광고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5) 광고 패러디UCC는 광고efficacy와 파급력 면에서 실제 광고를 능가한다. 대놓고 특정 브랜드나 상품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담아 보여주는 ‘브랜드 엔터테인먼트’다.